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Ή΄ν…Œκ³ λ¦¬ μ—†μŒ

μˆ˜μ› ‘μ°Ύμ•„κ°€λŠ” ν˜„μž₯ 상담’ 운영

by siusiddang 2025. 6. 9.
λ°˜μ‘ν˜•

μˆ˜μ› μ°Ύμ•„κ°€λŠ” ν˜„μž₯상담

민원 처리 어디에 λ¬Έμ˜ν•΄μ•Ό ν• μ§€ λͺ°λΌ λ‹΅λ‹΅ν•˜μ…¨λ‚˜μš”?
κ΅­λ―ΌκΆŒμ΅μœ„μ›νšŒκ°€ 이제 직접 μ°Ύμ•„κ°€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μ—¬λŸ¬λΆ„μ˜ 민원을 λ“£κ³  ν•΄κ²°ν•©λ‹ˆλ‹€.
μ˜€λŠ” 6μ›” 11일(ν™”), μˆ˜μ›μ‹œ μž₯μ•ˆκ΅¬μ²­μ—μ„œ μ—΄λ¦¬λŠ” ‘μ°Ύμ•„κ°€λŠ” ν˜„μž₯ 상담’에 λŒ€ν•΄ μ§€κΈˆλΆ€ν„° μžμ„Ένžˆ μ•Œλ €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μ •λΆ€ν•©λ™λ―Όμ›μ„Όν„°μ˜ 톡합 민원 상담을 직접 κ²½ν—˜ν•  수 μžˆλŠ” 쒋은 κΈ°νšŒμž…λ‹ˆλ‹€!


1. ‘μ°Ύμ•„κ°€λŠ” ν˜„μž₯ 상담’μ΄λž€?

‘μ°Ύμ•„κ°€λŠ” ν˜„μž₯ 상담’은 κ΅­λ―ΌκΆŒμ΅μœ„μ›νšŒ 정뢀합동민원센터가 μš΄μ˜ν•˜λŠ” 이동식 λ―Όμ›μ°½κ΅¬μž…λ‹ˆλ‹€.
λ³΅μž‘ν•œ 절차 없이 ν˜„μž₯에 μžˆλŠ” 상담 μ°½κ΅¬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민원을 이야기할 수 있고,
μ¦‰μ‹œ 해결이 κ°€λŠ₯ν•œ μ‚¬μ•ˆμ€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μ²˜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
κΈ°μ‘΄μ—λŠ” κ΅­λ―Όμ‹ λ¬Έκ³ λ‚˜ μ„Όν„° 방문을 ν†΅ν•΄λ§Œ 상담이 κ°€λŠ₯ν–ˆμ§€λ§Œ,
μ˜¬ν•΄λΆ€ν„°λŠ” 상담 신청이 μ–΄λ €μš΄ μ‹œλ―Όλ“€μ„ μœ„ν•΄ 직접 μ°Ύμ•„κ°€λŠ”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λ„μž…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μ‹€μ œλ‘œ ν•„μš”ν•œ 도움을 λ†“μΉ˜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ν˜„μž₯ λ§žμΆ€ν˜• 상담을 μ œκ³΅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2. 이번 ν˜„μž₯ 상담, μ–Έμ œ μ–΄λ””μ„œ ν•˜λ‚˜μš”?

  • λ‚ μ§œ: 2024λ…„ 6μ›” 11일 (ν™”μš”μΌ)
  • μž₯μ†Œ: μˆ˜μ›μ‹œ μž₯μ•ˆκ΅¬μ²­
  • λŒ€μƒ: μˆ˜μ›μ‹œλ―Ό λˆ„κ΅¬λ‚˜ (μ˜ˆμ•½ 없이 ν˜„μž₯ λ°©λ¬Έ κ°€λŠ₯)

이번 상담은 μ˜¬ν•΄ 두 번째둜 μ—΄λ¦¬λŠ” ν˜„μž₯ μƒλ‹΄μœΌλ‘œ,
μˆ˜μ› μ‹œλ―Όλ“€μ˜ μƒν™œ 속 λΆˆνŽΈμ‚¬ν•­μ„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μ§„ν–‰λ©λ‹ˆλ‹€.


3. μ–΄λ–€ 상담이 κ°€λŠ₯ν•œκ°€μš”?

λ‹€μ–‘ν•œ λΆ„μ•Όμ˜ μƒν™œ 민원을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ν†΅ν•©μ μœΌλ‘œ μƒλ‹΄ν•΄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특히 λ‹€μŒκ³Ό 같은 상황이라면 κΌ­ λ°©λ¬Έν•΄λ³΄μ„Έμš”.

β–Ά μ£Όμš” 상담 λŒ€μƒ 민원

  • 일상 속 λΆˆνŽΈμ‚¬ν•­ (μ†ŒμŒ, ꡐ톡, μ£Όμ°¨, μ£Όκ±° λ“±)
  • 여름철 λŒ€λΉ„ 폭염·ν­μš° ν”Όν•΄ 예방 μš”μ²­
  • λ‹΄λ‹Ή λΆ€μ²˜λ₯Ό λͺ°λΌμ„œ λ¬Έμ˜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š΄ 민원
  • 인터넷 μ‚¬μš©μ΄ λΆˆνŽΈν•œ μ–΄λ₯΄μ‹  민원
  • 기타 λͺ¨λ“  μ •λΆ€ κ΄€λ ¨ λΆˆνŽΈμ‚¬ν•­

상담 κ²°κ³Ό

  • λ°”λ‘œ ν•΄κ²° κ°€λŠ₯ν•œ 민원은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μ¦‰μ‹œ 처리
  • μΆ”κ°€ κ²€ν† κ°€ ν•„μš”ν•œ 민원은 곡식 λ―Όμ›μœΌλ‘œ μ ‘μˆ˜ ν›„ 처리 μ§„ν–‰

4. μ •λΆ€ν•©λ™λ―Όμ›μ„Όν„°λž€?

μ •λΆ€ν•©λ™λ―Όμ›μ„Όν„°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κΈ°κ΄€μ˜ 민원을 ν•œ κ³³μ—μ„œ 톡합 상담할 수 μžˆλŠ” μ°½κ΅¬μž…λ‹ˆλ‹€.
μ–΄λŠ 기관이 담당인지 λͺ°λΌλ„, μ •λΆ€ν•©λ™λ―Όμ›μ„Όν„°μ—λ§Œ λ¬Έμ˜ν•˜λ©΄
μ μ ˆν•œ λΆ€μ²˜μ™€ μ—°κ²°ν•˜μ—¬ μ‹€μ§ˆμ μΈ 해결책을 μ•ˆλ‚΄ν•΄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κ΅­λ―ΌκΆŒμ΅μœ„μ›νšŒκ°€ μš΄μ˜ν•˜λ©°,
λ―Όμ›μ˜ μ’…λ₯˜λ‚˜ μ†Œκ΄€ 기관에 상관없이 상담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Š” 것이 큰 μž₯μ μž…λ‹ˆλ‹€.


5. μ•žμœΌλ‘œλ„ κ³„μ†λ˜λ‚˜μš”?

κ΅­λ―ΌκΆŒμ΅μœ„λŠ” 2024λ…„λΆ€ν„°
전ꡭ을 μˆœνšŒν•˜λ©° ‘μ°Ύμ•„κ°€λŠ” ν˜„μž₯ 상담’을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ν™•λŒ€ μš΄μ˜ν•  μ˜ˆ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

β–Ά 상담이 μ–΄λ €μš΄ 취약계측
β–Ά 민원이 λ§Žμ€ μ£Όκ±°μ§€ λ°€μ§‘ μ§€μ—­
β–Ά κΈ΄κΈ‰ν•œ μƒν™œλΆˆνŽΈμ΄ μž¦μ€ μ§€μ—­ 등을 μš°μ„  λ°©λ¬Έν•©λ‹ˆλ‹€.

βœ” 민원에 λŒ€ν•œ μ‹€μ§ˆμ μΈ 해결을 λ°”λΌλŠ” ꡭ민이라면 λˆ„κ΅¬λ‚˜ μ°Έμ—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
6. ν•œλ§ˆλ””λ‘œ μš”μ•½ν•˜λ©΄?

민원이 μžˆμ–΄λ„ λ³΅μž‘ν•΄μ„œ ν¬κΈ°ν–ˆλ˜ κ²½ν—˜ μžˆμœΌμ‹ κ°€μš”?
μ΄μ œλŠ” μ •λΆ€κ°€ μ—¬λŸ¬λΆ„ 곁으둜 직접 μ°Ύμ•„κ°‘λ‹ˆλ‹€.

βœ” λ‚ μ§œ: 6μ›” 11일(ν™”)
βœ” μž₯μ†Œ: μˆ˜μ›μ‹œ μž₯μ•ˆκ΅¬μ²­
βœ” λŒ€μƒ: μˆ˜μ› μ‹œλ―Ό λˆ„κ΅¬λ‚˜
βœ” λ‚΄μš©: μƒν™œ 민원 μ „λ°˜μ— λŒ€ν•œ ν˜„μž₯ 직접 상담
βœ” λΉ„μš©: 무료
βœ” μ€€λΉ„λ¬Ό: λΆˆνŽΈν–ˆλ˜ 민원 ν•˜λ‚˜


민원은 μ–΄λ ΅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, 직접 μ΄μ•ΌκΈ°ν•˜μ„Έμš”!

κ΅­λ―ΌκΆŒμ΅μœ„κ°€ μš΄μ˜ν•˜λŠ” ‘μ°Ύμ•„κ°€λŠ” ν˜„μž₯ 상담’은
κ΅­λ―Ό ν•œ μ‚¬λžŒ ν•œ μ‚¬λžŒμ˜ μƒν™œ 속 μž‘μ€ λΆˆνŽΈμ—λ„ κ·€ κΈ°μšΈμ΄λŠ” ν˜„μž₯ μ†Œν†΅ μ„œλΉ„μŠ€μž…λ‹ˆλ‹€.
λ‹¨μˆœνžˆ 민원을 λ“£λŠ” 것을 λ„˜μ–΄μ„œ, μ‹€μ œ 문제 ν•΄κ²°κΉŒμ§€ μ—°κ²°ν•΄μ£ΌλŠ” μ§„μ •ν•œ 민원 처리 창ꡬ둜 κ±°λ“­λ‚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ˆ˜μ› μ‹œλ―Ό μ—¬λŸ¬λΆ„, 6μ›” 11일 μž₯μ•ˆκ΅¬μ²­μœΌλ‘œ μ˜€μ…”μ„œ
κ·Έλ™μ•ˆ λ‹΅λ‹΅ν–ˆλ˜ λΆˆνŽΈν•¨, 직접 털어놓고 ν•΄κ²°μ˜ μ²«κ±ΈμŒμ„ μ‹œμž‘ν•΄ λ³΄μ„Έμš”.

λ°˜μ‘ν˜•